회사소개

뉴스

ODA NEWS

파워서플라이의 기능 : CV Start와 CC Start

관리자

view : 53



 



CV Start / CC Start 란? CV Start 설정은 제품의 출력을 On했을 때 CV mode로 먼저 동작을 하게 하는 설정이고, CC Start는 출력을 On 했을 때 CC mode로 먼저 동작하게 하는 설정입니다. 여기서 CV모드는 Constant Voltage의 약자로 정전압(사용자가 설정한 전압을 유지)이며, CC모드는 Constant Current의 약자로 정전류(사용자가 설정한 전류를 유지)입니다. (Tip)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파워서플라이들은 CV Start만 지원하며 일부 프리미엄 모델들만 CV Start와 CC Start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ODA Technologies의 EX Series와 MX Series는 CV Start와 CC Start 설정이 가능합니다.



 



CV Start와 CC Start,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여야 할까? 대부분 파워서플라이를 사용하는 테스트들은 CV모드를 기본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CC Start가 필요한 예시로 다이오드 케이스만 언급하겠습니다. 다이오드는 필요한 전압을 받으면 한계가 없이 무한대로 전류를 보내는 소자로, 이러한 특성 때문에 전류제한이 필요합니다. 이와 같이 전류의 제한이 필요할 경우 CC Start 사용을 추천 드립니다.



 



만약에 1A 다이오드를 테스트할 때 CV Start를 한다면? CV Start 상태에서 전압은 다이오드에서 필요로 하는 이상, 전류는 1A로 설정한 후 Output On을 하면, 1A CC mode로 변경이 됩니다. 하지만 CV mode에서 CC mode로 변경되는 동안 CV와 CC를 제어하는 회로가 아주 짧은 시간이지만 제어불능이 되기 때문에 전류가 파워서플라이의 최대값만큼 출력되는 시간이 생기고, 다이오드가 터지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오드와 같이 전류제어가 필요한 테스트를 하실 때는 EX Series나 MX Series와 같이 CC Start가 가능한 모델을 추천 드립니다.



 



CV Start / CC Start mode 설정 방법 (ODA Technologies 제품) 1. Factory Mode로 진입 2. 11번 메뉴에서 Output Key + Limit Key를 눌러 숨겨진 메뉴로 진입 3. 커서키를 눌러 29. CV/CC Mode 메뉴로 이동 4. Factory Key를 눌러 메뉴 진입 5. 커서키를 눌러 CC Mode로 변경 6. Factory Key를 눌러 설정값 저장 7. 제품 Rebooting 8. Output OFF 상태일때 CC Lamp 점등되었는지 확인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